본문 바로가기
Thinking/Users comments

해님 젖병소독기 3세대가 가성비 좋다고 말하고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구입하기

by 잠만자는토끼 2018. 3. 2.

 

작성일: 2018.3.2


먼저 구입기를 써보기로 한다.

젖병소독기를 구입하기 전에 검색을 통해 리스트를 정했다.

최근 젖병 소독기의 기능은 평준화 되어 있어서 편의성/디자인/AS/가격만을 주관적으로 평가했다.


 


유팡 플러스 3D입체 살균 소독기 - 블루케어

편의성: ★★★☆☆

디자인: ★★★☆☆ (외관 325x405x446)

AS: ★★★★☆(일반 택배사가 제품 수거 시 임시 사용할 수 있게 제품 교체)

가격: ★★★☆☆(21만원대)

 

스펙스라 젖병소독기 - 유진메디케어

편의성: ★★★★☆

디자인: ★★★★★ (외관 290x395x379)

AS: ★★☆☆☆(내용 update 2018.04.16, 본사에 택배 발송, 수리 기간은 제품 사용 불가)

가격: ★★★☆☆(21만원대)

 

해님 젖병소독기 3세대 - 에스티전자

편의성: ★★★★☆

디자인: ★★★★☆ (외관 295x375x425)

AS: ★★★★★ (업체 기사가 방문해서 수리하거나 바로 수리 불가능시 임시품 대체)

가격: ★★★★★(15만원대)


 

부피가 크지 않고, AS가 용이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선택했다. 해님!!

(예전에 중소기업 웰퍼스 온수매트를 구매했다가 정말 AS 지옥을 맛보았기 때문에 AS의 편의성을 무시할 수 없다.)

최근 블루투스 기능을 넣었다고 해서 가격이 1만원 정도 더 비싼데, 그 기능이 매력적으로 보이진 않아 베이직 그레이로 결정한다.


네이버 신품을 검색하면 168,000원 정도이며, 온라인 중고나라 시세를 검색해보니 1년 사용한 제품을

보통 12~13만원대(최저가 10만원) 판매하고 있었다. 신품 대비 4~5만원 차이.

중고인데 아쉽게도 감가가 별로 안되는 듯 싶다.


베이비페어 같은 곳에 가면 오프라인에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거 같아서 미베 베이비엑스포로(2018.03.01) 향했다.

그런데 막상 가보니 해님 젖병소독기 3세대 베이직 그레이(블투x)는 사은품(치솔걸이와 UV 램프 x2)과 함께 159,0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온라인에서도 주는 동일한 사은품 구성에서 단돈 1만원 차이. 미베를 가기위한 기름값과 주차비를 감안하면 온라인과

차이가 없었다. 그래도 간김에 주문을 했고 다음날 우연찮게 검색을 통해 새로운걸 발견했다.


온라인 최저가 158,140원(다나와 2018.03.02)과 사은품. 11번가 판매자는 사은품을 치솔걸이와 UV 램프 2x 그리고 카스 온습도계를 준다.

게다가 포토평을 남기면 해님 유아 욕조까지 지급. 결국 미베에서 구매 신청을 했던 것을 취소하고 온라인에서 주문하기로 했다.

역시 미리 알아봐야 한다..


정리

미베: 해님 젖병소독기 3세대 베이직 그레이 + 치솔걸이 + UV램프 x2 = 159,000원

온라인: 해님 젖병소독기 3세대 베이직 그레이 + 치솔걸이 + UV 램프x2 + 카스 온습도계 + 해님 유아 욕조 = 158,140원




해님 젖병소독기 3세대에 대해 사용기는 차후에 업데이트 예정.

 

 

-------------------------------------------------------------------------------------------------------------------------------------------------

작성일: 2018.4.16


가성비가 괜찮은 해님 젖병소독기를 온라인으로 구입하려고 했다.

그러나 기왕이면 다홍치마라 했던가, 약 5만원의 차이가 났지만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디자인이 더 끌려서

스펙트라 제품으로 구입하기로 다시 생각을 바꾸었다. 그리고 재미난 사실을 발견했다.

물론 맘카페 같은 곳에서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었을지 몰라도... 아무튼 조금 더 알아보니깐

온라인에서는 21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지만, 스펙트라 동탄 직영점(네이x에 스펙트라 직영점 검색하면 주소가 나온다)에서는

16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면 해님과 스펙트라의 단가 차이가 거의 없는 듯 싶어 보여서 시간을 내서

직영점을 방문해서 제품을 구입했고 재고 떨이를 하고 있는 휴대용 유축기 M2를 3만원에 Get 했다.(온라인 가격 최저 6만원대)

기름값이나 통행료, 시간 등을 감안하더라도 이게 이득이다.

 

정리

온라인: 스펙트라 젖병 소독기 본체 + 사은품(UV램프 x2, 포토상품평-상품권 1만원) = 218,000원

직영점: 스펙트라 젖병 소독기 본체 = 163,500원    

 

그레이 색상을 마음에 두었으나 막상 매장에서 직접 보았을 때 그레이 색상은 아쉽게도 내가 예상하던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었다.

그래서 화이트 선택.

 

보통 온라인으로 판매하면 매장 관리비가 빠져서 더 저렴할 텐데, 왜 직영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더 저렴한지 문의해 보았다.

답변은 직영점의 활성화를 위해서라고 하신다. 흠.. 그래도 온라인 대비 4~5만원이나 차이가 나는데..

아무튼 직영점 판매가에 대해 조금 더 홍보가 필요해 보인다. 나 같은 경우도 스펙트라를 구입하고 싶었으나

가격때문에 망설였기 때문에 잠재적인 구매자를 쉽게 놓칠 수 있을 것 같으니 말이다.

 

 

표면 재질은 하이그로시가 아니라서 쉽게 얼룩이나 지문이 뭍지는 않을 것 같다.

 

 

 

내부는 단순하다.

 

 

매우 조용할 줄 알았으나 구동을 하면 건조팬이 돌면서 소리가 귀에 거슬렸다.

주방이 좁아 안방에 두었다가, 소리 때문에 결국 주방으로 다시 옮겼다.

아이폰 app.으로 측정한 팬소리 소음 결과치는 다음과 같다.

 

구동 전: 50dB

구동 시: 66dB

 

 

 

 

iPhone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