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ing/Users comments

NEWBALANCE - HIERRO V4 FRESH FOAM

by 잠만자는토끼 2019. 10. 22.

10년전 구매한 트래킹화를 신고 작년에 한라산 등산을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습기 찬 돌을 밟다가 

미끄러져 저 세상을 갈 뻔한 일이 있었다...  는 사실이지만 핑계이고. 트래킹화를 그냥 사고 싶었다.

요즘 직구에 맛들려서 검색하다가 하나 발견 했다.

뉴발란스 Hierro(히에로??) V4 제품. 비브람 메가 그립에 오솔라이트 인솔 적용!!

검색하면 여러 색상이 나오는데 가장 눈길을 끌었던 제품이 건메탈 색상이였다. 그런데 건메탈은 여성화...

다행히 여성화 임에도 큰 사이즈 옵션이 있었고, 사이즈 표를 보고 대략적인 추측으로 선택 했다.

 

 

여성화 임을 감안해 US9.5(275mm) size에 wide를 선택 했다. 

아마존에서 구입 후 7주일만에 배대지를 통해 내 손으로 들어왔다.

 

그런데 이게 왠걸... 판매글에 안내되어 있는 사이즈표와는 다르게 실제 US9.5 의 cm 단위는 26.5 -_-

흙 따위가 신발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신발이 발목을 감싸는 형태라.. 겨우 맨발로 신발을 신을 정도 였다.

1일 착용 짧은 후기로.. wide라 그런지 발가락은 움직였고 신발 안에서 발이 헛돌지 않을 정도로 타이트 했다.

신는 동안 긴장감을 놓을 수 없었지만 그립감과 쫀득쫀득한 쿠션감은 뛰어났으며,

하루라도 빨리 산으로 가서 테스트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운동화였다.  

 

사이즈 선택 실수가 아쉽지만, 가격대비 좋은 선택의 트래킹화라 생각된다. 

운동화에 있는 사이즈표가 맞다면, 남자가 뉴발 여성화를 구매할 때 270을 사려면 최소 US10이 맞는 듯 싶다.

 

 

참고 사항

실측: 발 길이 240mm, 발볼 110mm

Hierro V4 사이즈: US9.5(265mm)

가격: 운동화 $60 + 배대지 $15 = Total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