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ing/XIAOMI

Xiaomi Smart Multi Tap (샤오미 스마트 멀티탭)

by 잠만자는토끼 2016. 6. 5.




Xiaomi Smart Multi Tap


WiFi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스마트 멀티탭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자.

외부에서 핸드폰 App.을 통해 멀티탭의 ON/OFF 및 일정에 맞춰 ON/OFF 제어 기능과 전력소비량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설치 환경

아이폰6 iOS 9.3.1

Mi home version 2.4.6

Smart Multi tap version: 1.2.4_45




모양은 이렇게 생겼다. 6개의 콘센트를 연결할 수 있고, 별도의 전원 버튼과 전원 및 WiFi Status LED 두개가 있다.

물론 전기 케이블의 끝은 중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삼각형의 콘센트 모양이다.







Mi home app.과 연결 후 해당 Device를 선택할 경우 상기와 같은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왼쪽이 전원 Off 되었을 때 표시이며, 해당 Device의 전원을 On 눌렀을 경우, 정말 전원 On할지 확인 요청 메세지가 나온다.

가장 오른쪽은 전원 On후 현재 사용 W를 표시해 준다.








하단 메뉴에서 Timer를 누를 경우 중간 이미지와 같이 On/Off 스케쥴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하단 메뉴에서 Statistics를 누릴 경우 현재까지의 절약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다. 하지만 한국 전기요금 계산 방식과 틀리고

원화 타입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활용성은 떨어진다.






상단 ... 메뉴를 누를 경우 가장 왼쪽 이미지와 같이 몇개의 메뉴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다.

Setting을 누를 경우 4가지의 메뉴들이 나오며 내용은 하기와 같다.


Instant power: 순간 전력

Local electricity price: 현지 전기 요금을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단순 금액만 표기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전기료 계산방법은 복잡하기

                             하므로 정확하게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인다.

Electricity consumption: 전력 소비량

Switch LED is ON: 해당 메뉴를 선택할 경우 status LED가 작동하지 않는다.







그 밖에 Share 메뉴를 선택할 경우 다른 샤오미 계정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







Canon EOS 5D Mark III / Sigma A 35mm F1.4 DG 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