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ing/F30

MAP UPDATE

by 잠만자는토끼 2017. 8. 5.


BMW 네비게이션 맵 업데이트 시 유료라고 생각하고 어차피 계륵같은 존재 신경도 안 쓰고 있었는데...

우연히 BMW 관련 카페를 구경하다가 네비게이션 맵 업데이트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해당 사이트를 둘러 보니 2017년 1월부터 개설된 것으로 보이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걸 메일이나 문자로 알려줘야 하지 않나.. 모르면 그냥 넘어갈뻔... ㅡ_ㅡ^





16년 말에 등록 했는데 적용 대상에 포함이 되더라니..

다음 링크로 가서 상단 '서비스 이용방법' 클릭 후 차대 번호 마지막 7자리 입력하면 적용 대상 차량 유무 확인 가능하다.

https://www.bmwmapupdate.co.kr





차대 번호 입력 후 적용 차종이라면 다음과 같은 팝업 창 확인 할 수 있다.

참고로 현재 네비 버젼은 KOREA EVO 2016-03 (06.09.3200)



용량이 65G라니.. 집에 있는 USB가 64G인데...

그 흔한 128G USB가 집에 굴러 다니지도 않는다 하필 이럴 떈...

얄밉다.. 고의적으로 보이는데.. 뭐 아무튼.. 일단 WD 2TB 외장하드로 받아보자..

웹 사이트 공지사항을 잘 읽어보면 USB는 exFAT 또는 FAT32로 포맷을 권장하고 있으며 외장하드 기술지원은 안한다고 한다.




상기 팝업 창을 누르면 4M짜리 인스톨 프로그램 하나가 다운로드 된다.




인스톨 후 프로그램 실행 하면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를 거친다.

차대번호 입력 - 신규 업데이트 정보 확인 - 이동식저장장치 상태 확인(건너뛴다) - 저장위치 선택 - 맵데이터 다운로드 시작




다운로드 받은 버젼은 다음과 같다.




광랜 미쵸....




한시간 넘게  다 받으니 이런 것들이...




64Gbytes 맵데이터의 차량 업데이트 시간은 60~70분이라고 하니 장거리 움직일 때 시도해보고 다시 포스팅 마무리 하겠음.




Update 2017/08/06

시동을 켜고 외장하드를 연결하니 다음과 같이 아이드라이브 멀티미디어에 WD 2TB 외장하드가 잡힌다.

그런데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자동 인식은 안된다 ㅡ_ㅡ.. 그러고는.. 외장하드에 있던 동영상이 자동 플레이가..

128G USB를 구해야 겠다.......





Update 2017/08/09

혹시나 해서 폴더 위치 설정을 하니 차량 네비게이션이 자동으로 외장하드를 인식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

원인은 외장하드에 BMW 폴더를 만들고 하위폴더에 다운로드해서 인식이 안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다운받은 맵 데이터의 가장 상위 폴더인 "KO"를 외장하드 가장 상위폴더에 옮겨서 차량 USB에 삽입하면 자동 인식이 된다.



실제 업데이트 완료 시간은 60~70분 소요되었으며, 80% 진행 중에 주차하고 한시간 뒤 다시 인식시켜

업데이트 진행하려 했는데 0%부터 다시 시작했다. BMW 해당 사이트 FAQ 게시판에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으나

아쉽게도 나에겐 해당되지 않았다.








작업 시간: 4시간(다운로드 및 설치 시간...;;)

작업 난이도: ★☆☆☆☆

비용: 무료







맵 업데이트 관련 검색을 하다가 상세한 설명의 블로그 발견.

이 정도는 포스팅해줘야 따라하기 좋겠다 싶을 정도로 정성스러운 게시판 무단 링크  ㅋㅋ;;

http://blog.naver.com/dongsuyeom

차량 관련 재미난 포스팅이 많아서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니 주의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