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ing/APPLE

스노우 레오파드에서 요세미티 업그레이드 방법 (Upgrade from Snow Leopard to Yosemite)

by 잠만자는토끼 2017. 10. 8.









스노우 레오파드에서 요세미티 업그레이드 방법(Upgrade from Snow Leopard to Yosemite)


스노우 레오파드는 가볍고 7년 전에 발매된 내 맥북 프로에 적합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인스톨하려면 상위 OS X가 필요하다.

스노우 레오파드 설치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서는 더 이상 상위 OS X 업그레이드가 불가했다.

그나마 Apple 사이트에서는 최소 마운틴 라이언이 설치된 상태에서 최신 시에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러면 마운틴 라이언이라도 CD를 구입해서 설치 후에 온라인으로 요세미티 이상 업그레이드 해야하는 걸까??


방법을 찾다가 마침내 Apple 사이트에서 찾은 스노우 레오파드에서 요세미티 업그레이드 방법을 추가 백업한다.

이 방법은 기존에 스노우 레오파드에서 요세미티를 한 번이라도 업그레이드 했던 사용자에 한해 유효하다.




스노우 레오파드 재 설치 후 더 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 상위 OS X로 업데이트 불가

내 낡은 맥북..ㅠㅠ




앱스토어(App store)를 열고 로그인 후에 구입목록을 선택한다.

그러면 이전에 요세미티 OS X를 업데이트 했을 때 다운로드한 내역이 하기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다.

OS X Yosemite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5GB가 조금 넘게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된다.




반가워 요세미티!! ㅠㅠ




스노우 레어파드만 설치했을 뿐인데도 CPU가 저사양이라 그런지

설치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체감 상 약 30분 이상?




관련 링크

Redownload an app